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Google의 TV광고 시장 진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누구나 TV 광고주가 될 수 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2008년 4월 공식 런칭한 Google TV Ads가 9월에는 NBC에 이어 Bloomberg Networks와의 제휴를 추가하며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TV광고시장에서 Google TV Ads의 진입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은 두가지로 대별할 수 있다. 첫째는 TV광고에도 경매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시간대별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어 시장의 파이를 대폭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며, 둘째는 타깃광고로 도달율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광고효과 측정을 할 수 있어 광고주의 만족도를 크게 높힐 수 가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