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케어의 만족도가 결합상품 경쟁에서 핵심 차별화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미국 AT&T는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3D 포털로 구현 한 'Online Experience Store'를 런칭해 자사의 유무선 서비스 상품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함 Tag #AT&T #3D #고객서비스 #Customer care #고객관리 #체험매장 #Online Experience Store #Microsoft Surface #Wireless policy portal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미국, 이통사업자의 고객관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국내외 통신업계의 유통채널 전략 변화 :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 QPS의 새로운 정의…”무선이 필수적 요소는 아니다. 기존 TPS에 추가적인 가치 실현이 더 중요” TPS 경쟁시대의 Customer Care,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요소로 부상…콜센터 만으로는 부족 美 Telco들, In-home 기술지원 체제 경쟁 가열…AT&T는 경쟁사 가입자도 커버 컨버전스 시대, 비논리적 성향 보이는 유저의 행태…구글보다 Telco에게 더 많은 기회 美 AT&T, 체험매장 'Experience Store'을 온라인 3D 포털화…단말과 콘텐츠의 직접 구매도 지원 美 Telco들, 대고객 서비스 강화 경쟁 치열…전용포털 오픈, 가전기기 수리업에도 진출 모바일 기기와 가전제품, 소매유통 채널에서 통합되는 추세…이통사의 전략도 수정 필요 IPTV 투자의 중심축, 인프라에서 실질적인 고객가치 제공으로 이동중…멀티플레이가 성패 가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