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콘텐츠 및 서비스가 IPTV에 다양한 특색을 불어넣을 수는 있지만 웹2.0과 IPTV의 결합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업계 주요 사업자들은 말하고 있다. Tag #IPTV #웹2.0 #Web 2.0 #수익모델 #BM #혁신성 #투자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터뷰] IPTV, 단순한 방송 진화가 아니라 통신시장 전반의 변화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IPTV, "가입비 모델에서 광고모델로의 전환에 대비해야"… PacketVision 사장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파생적 BM의 등장 : P2P IPTV와 유비쿼터스TV 중국도 IPTV 주무 부처간 대립, 지역간 격차와 통일된 BM 부재로 시장 혼란 가중 콘텐츠 distributor로의 변신을 서두르는 美 Telco들, "향후 신 수익원은 TV 서비스와 광고"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P2P 기반 IPTV 사업자 Joost, 전세계 메이저급 32개 기업들과 광고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UCC가 전체 트래픽의 75% 차지...인터넷TV가 모든 콘텐츠의 원스톱 판매 창구된다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IPTV, 해외 주요 사업자별 서비스 현황 Telco의 미래 먹거리 IPTV 서비스의 진화, 최근 선행사례와 시시점 IPTV 서비스의 진화, 최근 선행 사례 … BT, PCCW,AT&T, Verizon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소비형태 진화의 4가지 방향성, 커뮤니티간 순환적 생산과 소비…Nokia 시청자 참여형 TV 드라마와 연동한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시도, 日 NEC-니혼TV 공동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VoIP 사업자의 생존 모델로 주목받는 웹2.0과의 결합…Telco와는 차별화된 시장발굴 여부가 관건 伊 Telco들의 IPTV, 저비용 기술에만 집착해 경쟁력 상실 위기…SNS와 웹TV에 밀릴 수도 집 PC를 네트웍 상에 공개해 API화, 매쉬업도 지원하는 서비스 등장… 日 FreeBit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템포가 빨라지고 있는 IPTV의 진화, 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와의 본격 경쟁을 앞둔 美 Comcast의 전략 변화와 시사점 : 셋탑 개방, 온라인포털 런칭, IP기반 코드리스폰 투입 에릭슨, IMS 기반 IPTV 서비스 데모…키워드는 ‘퍼스널,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 고화질, UCC’ 네트워크/콘텐츠 기반 수익모델, 재정립 과정 거쳐야…“Telco가 방송사 보다 유리한 입지” Amazon의 끝없는 변신, 진정한 웹2.0 기업으로 불리는 이유 英 BT의 Web2.0 끌어안기, 배경은 통신업계 힘의 이동…네트워크 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TV의 변신은 무죄, 체험형 'ETV' 시대의 도래…멀티스크린 접속의 주문형 방송으로 진화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MS, Telco 친화적 IPTV 플랫폼 베타버전 공개…SDK 공개해 웹서비스와 연동에 초점 "광고시장, 수년내 모바일이 온라인을 추월, 웹2.0의 광고효과는 예상외로 미흡"…구글 CEO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유럽 Telco들, 번들링 경쟁 심화로 IPTV의 저수익화 빨라져…자가 콘텐츠 보다 소싱에 치중 하이비전 영상 IP 전송실험 성공, TV로 입체영화 감상 현실로…NGN의 킬러앱 후보 웹TV에 SNS를 결합한 SK컴즈의 ‘싸이TV’…감정공유라는 새로운 가치 제공을 선도하는 日니코니코의 한국판 IPTV 전용 드라마 제작과 유통에 나서는 KTH, 해외의 사례와 시사점 Over-the-Top 콘텐츠의 확산, IPTV 비즈모델에 강력한 위협 요인으로 부상 MS, IPTV 솔루션 Mediaroom 가입가구 200만 돌파…에코시스템 파트너 업체도 확대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수요, 시청방법-요구품질 모두 빠르게 변화...IPTV가 가장 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