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명 비디오 렌탈 업체인 TSTUTAYA가 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를 통한 HD 콘텐츠 배급에 나선다. 이 보다 앞서 NHK도 이미 진출했다. Tag #VOD서비스 TV포털 HD콘텐츠 acTVila 악토빌라 쯔다야 TSUTAYA 영화배급 콘텐츠배급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佛 FT, 콘텐츠 사업 행보 빨라져... 이통자회사 Orange를 통해 HD급 모바일TV 실험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IPTV 표준화 동향과 ‘IP 실시간 재전송’의 가능성…NGN의 킬러앱이 될 것인가? 콘텐츠 유통구조 수평화 시대, 핵심 차별화 키워드...`고객의 Trust와 서비스의 Simplicity`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일본 TV포털 탑재단말 보급대수 전망(2007~2011) 인터넷TV 상에서 Pay-Per-Call 방식의 광고서비스 등장, 이통요금 포인트와 연계...日 D2C등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라쿠텐과 손잡고 인터넷쇼핑몰 서비스도 추가 TV포털 365℃, 플랫폼 개방으로 콘텐츠 확보 능력 극대화 시도…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책이 관건 日 TV포털 ‘Actvila’, NHK 방송콘텐츠 VoD 서비스 개시...1주 이내 방영분도 포함 TV로 잡지를 읽는다, 화상 확대 않고도 HD급 고화질 질감까지 표현…日 NTT컴의 ‘DoTV’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P2P 기술을 활용해 HD 화질의 영화 무료분배, 日 카도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