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SNS 기반으로 광고시장에 뛰어든 Facebook, Google에 적수가 될 것인가? SNS용 공개 API ‘OpenSocial’, 구글의 새로운 돈주머니가 될 것인가? 개방형 SNS 플랫폼에 광고 BM 접목을 시도한 ‘Facebook Ads’ 2007년 핵심이슈 리뷰 : 모바일, SNS, 온라인음악 오픈화를 통한 매쉬업과 광고BM 수용으로 이륙기에 들어선 SNS, 구글과 MS의 대리전 OpenSocial vs. Facebook의 동향과 시사점 페이스북과 구글, 이용자 지향의 SNS 표준 정립위해 힘 합친다…DataPortability WG에 공조키로 투자유치를 해외거점 확대에 활용하는 Facebook의 전략, 이번엔 유럽의 인터넷사업가 끌어들여 노키아, 휴대단말에 Facebook 기본 탑재키로…지분인수도 고려중 MySpace, 개발자들을 위한 오픈 플랫폼 런칭…광고수익 공유도 검토 중 Facebook, 보다폰과 손잡고 MMS 기반 모바일SNS 런칭…데이터요금-광고 BM 겨냥 MySpace, 미디어 기업으로 변신중…올드미디어와 손잡고 무료 음악-동영상 사이트 추진 웹2.0 사이트의 필수 양념요소로 자리잡은 위젯(Widget), 새로운 광고매체로 부상 중…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