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을 테마로 한 'Graphing Social Patterns West' 컨퍼런스에서 Forrester Reasearch의 Charlene Li 부사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의 미래에 대해 언급했다. Tag #소셜웹 소셜네트워크 오픈소셜 OpenSocial 소셜그래프 통합ID 웹2.0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日,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 풍`의 서비스 모델 속속 등장...모바일-블로그-SNS를 결합 미국 및 전세계 소셜 네트워크 활용 광고투자비 전망 (2006~2011)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국내 디지털 인맥의 유형 (2007) 웹비즈니스의 폭발, 이제부터는 진정 국면에 돌입... 소셜웹의 Refactoring이 필요한 시점 구글, 미니블로그 Twitter 라이벌 ‘Jaiku’와 모바일SNS 업체 'Zingku' 인수 SNS로 옮겨가는 Google과 MS의 대립, 의미와 파장 Google, SNS 애플리 개발용 공동 API ‘OpenSocial’ 발표… MySpace도 참여 표명 구글폰이 몰고 올 임팩트, 수혜자와 피해자는 ? 구글 Android, 휴대폰이 개방적 인터넷 디바이스로 변모하는 계기…OpenSocial과 연계도 주목할 만 SNS용 공개 API ‘OpenSocial’, 구글의 새로운 돈주머니가 될 것인가? 안철수연구소, OpenSocial에 동참키로…구글과 MS의 대리전이 된 SNS 플랫폼 개방과 표준 전쟁 구글의 OpenSocial API 적용한 SNS 사이트 'Plaxo', 트래픽 5배로 급증 구글과 야후, ‘웹메일의 SNS화’ 경쟁에 이미 돌입…잠재적 파괴력과 해결과제 병존 SNS 개방과 표준화를 표방하는 ‘OpenSocial’, 구글의 역할과 목표 Facebook의 깜짝쇼, “개발자용 플랫폼 구조도 공개하겠다”…구글 OpenSocial에 임팩트 클 듯 4년내 美 성인의 절반이 SNS 이용, 광고매출도 40억달러로 급증…eMarketer 개방형 SNS 플랫폼에 광고 BM 접목을 시도한 ‘Facebook Ads’ 2007년 핵심이슈 리뷰 : 모바일, SNS, 온라인음악 오픈화를 통한 매쉬업과 광고BM 수용으로 이륙기에 들어선 SNS, 구글과 MS의 대리전 OpenSocial vs. Facebook의 동향과 시사점 세계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2008년 인터넷 업계의 가장 두드러진 트렌드가 될 ‘Open Source Movement’의 사례들 SNS 사이트간에 위젯 형태로 즐기는 플래시 기반 영상채팅 서비스 발표, 美 SightSpeed 英 소비자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선호도…이메일, SNS, 지역정보 검색 順 MS도 DataPortability에 참여키로, SingleSignOn 등 유저편의성 개선 노력 급물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