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Viacom 산하의 Paramount Pictures가 소비자들의 온라인 영화에 대한 관심을 알아보기 위해 영화 'Jackass 2.5'를 극장에서 개봉하지 않고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배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영화배급 온라인영화배급 Paramount 스트리밍 Viacom Blockburst Jackas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P2P 파일교환 사업자 승소판결, "저작권 침해 책임 없다"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하나TV, 소니와 ‘Sell-through’ 라이센스 계약…기존의 영화 콘텐츠 유통구조에 파란 예고 PC상의 콘텐츠를 간단한 조작만으로 휴대폰에 옮길 수 있는 패치 서비스 등장… 英 Bango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소비형태 진화의 4가지 방향성, 커뮤니티간 순환적 생산과 소비…Nokia 애플과 NBC, 콘텐츠 공급가를 둘러싼 대립…”아쉬운 쪽인 애플이 양보해야”…Forrester 노키아, 음반사에 단말판매 수익 분배하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준비중…Universal과 합의 인터넷發 드라마의 TV 역진출 사례 'Quarterlife' : 개요 및 의의 P2P형 SNS 사이트 'imeem', 4대 메이저 음반사의 광고삽입 콘텐츠를 풀스트리밍 서비스 YouTube, 아마추어 UCC에도 동영상 광고 수익 분배키로 UCC, 5년 내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 25% 차지 Telco의 영화산업 직접진출, IPTV 사업전략의 본질은 아니다…통신서비스와의 연계와 광고플랫폼에도 비중 두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