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TV를 연결해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이나 음악을 텔레비전이나 스테레오로 재생할 수 디지털 미디어 어댑터(Digital Media Adapters, 이하 DMA)가 2012년까지 1억 8,400만 가정에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Tag #디지털미디어어댑터 DMA 홈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이동성 슬링 슬링박스 콘솔게임기 WindowsMediaCente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Wi-Fi 무선랜,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신규수요 창출 기대 휴대전화 이용한 파일 공유 서비스 등장 –최대 40GB 지원 홈 엔터테인먼트 단말, 게임 콘솔에서 가전 제품으로 중심축 이동 美 Apple, `디지털 거실` 시장에 참여 발표...무선 셋탑 `iTV` 출시로 MS에 선전포고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국내 홈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가격 수용도(2005.11.20~2006.1.20) 美 모바일방송 서비스 가입비 10달러 예상, 2007년 까지 4백만 가입 전망 … ABI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英 Hutchison 3, X-시리즈 요금제 발표... 정액제 음성-데이터 패키지 선택형 [CES 2007] 슬링박스와 반대개념의 `슬링캐처` 등장,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변수될 듯 [인터뷰] Bill Gates가 말하는 홈서버의 미래 Windows Vista 출시, 거실로 진출하는 PC... 디지털 가전과 전면전 돌입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MS, 5년만의 야심작 `Widows Vista` 30일 발매..."OS의 Commodity화 시대로 진입"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경계가 사라진다... 기술의 차별성보다 소비자의 수용도가 더 중요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美 MVNO Amp`d, 콘텐츠이동성 위해 Sling과 Orb 소프트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 콘텐츠 이동성에 주목, TV-휴대폰-PC를 잇는 `Three Screen` 전략 발표...美 AT&T Windows Vista 기반의 홈서버를 앞세운 MS의 홈엔터테인먼트 전략, 주요 내용과 파급효과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美Adobe, 통합 미디어플레이어 출시로 MS에 선전포고…“진정한 혁신은 이제부터”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소비자의 시각에서 재정의 될 FMC 2.0 : 키워드는 듀얼단말, 펨토셀, 그리고 콘텐츠이동성 IPTV 사업에서 VoD 비즈모델은 ‘필요악’...저작권 문제가 이용기반 확대의 최대 걸림돌 日 KDDI, 전력선통신을 활용한 가정내 TPS 분배 서비스 런칭...모뎀임대료 월420엔 日 NHK도 방송 콘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분배키로, YouTube的 수요에 대응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이동성에 주목한 모바일콘텐츠 퍼블리셔 `GotZapp`, 모바일SNS의 가능성 제시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콘텐츠 유통구조 수평화 시대, 핵심 차별화 키워드...`고객의 Trust와 서비스의 Simplicity` MS의 IPTV 플랫폼 `Mediaroom`으로 재탄생...DVR, VoD, Channel Zapping 기능 추가 “상호파괴 아닌 파트너십으로 가자”, 新舊 미디어간 화해 무드 형성 조짐 "AppleTV는 또 하나의 walled garden식 접근이다"...ActiveTV 출시한 AMD가 비난 이종 네트워크와 단말간 콘텐츠이동성 지원 소프트웨어 ‘Orb’, 등록이용자 100만 돌파 MS의 `소프트+서비스` 전략, Cloud형 Windows Live 플랫폼 구축에 매년 10억달러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