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메일로 제공되는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기반의 모바일 eBook 서비스 BM 분석 Tag #TiS eBook 전자서적 게임 광고 광고기반 무료서비스 모바일전자서적 DoCoMo Systems RPG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시장을 겨냥한 단말기 출시 현황과 계획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e-Book 시장에서 재연될 라이벌간의 자존심 경쟁 : 소니 vs. 마츠시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유망 콘텐츠 : Mobile e-book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日 모바일 만화 콘텐츠,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급증 일본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년~2004년)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Sony, 실제 종이책 느낌과 흡사한 eBook 기술 개발 및 350달러 리더 출시 일본 전자서적 시장규모, 전년대비 2배 급성장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혁신적 개념의 e-Book 기술 등장, 한 단어씩 뿌려주어 글자 모양으로 의미 해석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Seiko Epson, 휴대폰으로 다운받은 파일을 프린트-과금-저작권 보호 가능한 서비스 출시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구글, iPod의 성공모델을 출판업에 적용 시도... eBook 업계에 큰 파장 예고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P2P 기반 IPTV `Joost`, Viacom에 이어 CBS와도 제휴 체결...광고료의 90% 요구조건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IPTV 사업, 광고가 주수익원 될 것...올드미디어와 차별화되는 창의적 사업모델 발굴이 관건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종이로 만든 자판기 등장, 휴대폰 결제로 eBook과 쿠폰 등 판매...日 모바일게이트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국내 전자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MS의 aQuantive 인수,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역할 암시...`메시지 마켓플레이스`로 기능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음악 SNS 美 ‘imeem’, 광고기반 스트리밍 방식으로 저작권자와 수익분배형 BM 도입 허치슨 3 UK, 광고기반 동영상 서비스 반응 호조...전체 가입자의 10%가 이용 국내 북토피아의 u북 일평균 다운로드 건수 추이 (2006.1~12) 개화 조짐을 보이는 국내 e-Book 시장의 동향과 해결 과제 美 Virgin Mobile의 광고기반 무료통화 서비스 `Sugar Mama` 호조...마케팅 효과도 `쏠쏠` 광고기반 무료통화를 표방한 MVNO 英 Blyk, 서비스 런칭 준비부족으로 지연 성공한 웹플랫폼 기업들이 보여주는 공통적 ‘승자의 법칙’, API 공개와 에코시스템 활용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 게임, 광고효과 탁월... 인식율 19%, 클릭율 44%로 나타나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동영상 광고 기반의 무료 VoIP 서비스 등장, 加 Intertainment Media 향후 인수합병의 표적이 될 IT 기업 우선순위 : digg. Technorati, netvibes 등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Jaxtr, Skype 투자자로부터 1,000만달러 펀딩...VoIP의 '소셜미디어화 추세에 주목 메일을 이용한 모바일 eBook 서비스 등장, 시리즈 형태로 포인트제와 연계 Google, 도서검색 서비스 Book Search 기능 업그레이드... eBook 사업 진출도 타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