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네이버, 이미지인식 기반 오프라인 매장정보 제공...온-오프라인 연계에 AI 적극 활용

2017-12-26     홍윤미
네이버가 오프라인 상점의 외관을 비추면 해당 매장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공개함. 비주얼 검색 서비스 ‘스마트렌즈’에 오프라인 상점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플레이스 인식 기술’을 추가한 것. 이는 네이버 모바일 웹과 앱 업데이트 후 검색창 우측의 스마트렌즈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 가능. 플레이스 인식 기술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해당 상점의 영업시간, 판매 품목, 가격대, 블로그 포스트 등 이용자 리뷰, 주변 대중교통 등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