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페이스북, 유료광고 서비스 확대...무리한 수익화로 '이용자 상업화' 비난 가중 우려
2013-02-15 김라연
페이스북은 지인의 게시물을 프로모션(promotion) 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2월14일 런칭했다고 All Facebook誌가 보도. 우선 일부 이용자부터 시작해 점차 모든 유저들에게로 확대할 예정. 이는 이용자가 지인이 올린 게시물 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발견할 경우, 건당 7달러를 지불하면 'Promote and Share' 기능을 통해 다른 페이스북 유저들의 뉴스피드 상단에 노출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하는 것. 예를 들어 자선 기부활동이나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필요한 이벤트, 아파트 또는 차량의 임대 및 매각, 이사, 개업, 대학 졸업 등 축하할 만한 일에 대한 포스팅을 널리 알리는 데 유용하다고 페이스북은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