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도 맞춤형 시대, 개인화 미디어의 등장...현황과 전망
2012-01-04 박지영
SNS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태블릿PC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신문이나 방송 등 기존 올드미디어를 통한 정보습득에만 일방적으로 의존하지 않게 되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통한 정보습득에 대한 의존도가 커지는 한편, 자신만의 ‘맞춤형’ 정보를 소비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절히 제공하고, 나아가 남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최근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 ‘맞춤형 개인화 미디어’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