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O의 MSP화, 매체간 차별성 희석으로 킬러콘텐츠 확보로 무게중심 이동중
2009-03-02 권현욱
[News Summary]MSO들이 MSP(MSO+MPP: 복수의 SO와 PP가 결합) 전략을 강화하면서 PP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음. 앞으로 PP가 대형화되면서 단일PP들은 설자리가 점점 좁아질 것으로 예상되나 전문가들은 이같은 MSP화 및 대형 PP의 등장이 방송콘텐츠 산업 측면에서는 오히려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SKT의 자회사 IHQ가 최대주주인 케이블TV채널 CU미디어(옛 YTN미디어)가 수도권 최대 케이블TV방송사 씨앤앰의 드라마채널 드라맥스와 합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