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초 클럽하우스 열풍으로 주요 소셜미디어 및 미디어 업체들은 일제히 유사 서비스를 런칭했으나, 인기가 빠르게 사라지면서 주요 업체들은 소셜 오디오 사업의 제정비에 돌입. 이 과정에서 팟캐스트 서비스가 또 다시 주목받으며 투자가 늘어나는 중임. Tag #팟캐스트 #Podcast #오리지널 콘텐츠 #IP확보 #크리에이터 #유튜브 #스포티파이 #트위터 #소셜오디오 #큐리오시티 #OTT #스트리밍 #틱톡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애플, 유료 팟캐스트 ‘Apple Podcast’ 구독자 최근 1년간 3배 이상 급증 [브리핑] 트위터, 소셜 라이브 오디오 서비스 일부로 팟캐스트 콘텐츠 제공 [브리핑] YouTube, 美 공영 라디오 방송사 ‘NPR’의 오리지널 팟캐스트 제공 [브리핑] 유튜브, 미국에서 팟캐스트 전용 페이지 오픈하고 콘텐츠 제공 시작 [브리핑] 애플, ‘애플TV+’ 콘텐츠 소재 확보 위해 오리지널 팟캐스트 투자 강화 [브리핑] 美 다큐 특화 OTT 업체 Curiosity, 오리지널 팟캐스트로 사업 확대 [브리핑] 스포티파이, 기본 앱 통합형 팟캐스트 제작-편집 도구 테스트 진행 [브리핑] Spotify, 글로벌 대상 스포츠 팟캐스트 사업 강화 본격 추진 [브리핑] 美 팟캐스트 광고 시장, 2024년 42억 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브리핑] Meta, 페이스북 팟캐스트 포함한 오디오 기반 서비스 순차적 종료 발표 [브리핑] YouTubeTV, 개별 OTT 별도 가입하는 애그리게이팅 서비스 제공 시작 [브리핑] 유튜브, 팟캐스트 수익화 위한 30초 분량 오디오 광고 도입 [브리핑] 유튜브, 30개 이상 OTT 가입 및 시청 가능한 애그리게이팅 서비스 런칭 [브리핑] 애플, 내년 MLS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 기반으로 TV 광고 사업 추진 전망 [브리핑] 애플, 음성 합성 기술 활용한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