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 쇼피파이(Shopify)와의 제휴를 통해 유튜브 플랫폼에서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기능을 포함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쇼핑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 Tag #유튜브 #YouTube #쇼피파이 #Shopify #크리에이터 #라이브 쇼핑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틱톡, 부진한 성과로 유럽과 미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사업 확대 중단 [브리핑]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동 방송 포함 라이브 쇼핑 기능 강화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및 수익화 지원 방안 강화 [브리핑]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줄이고 숏폼 영상과 유튜버 지원 강화” [브리핑] 유튜브, 시청자가 동영상 시청 중 상품 구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기능 테스트 [브리핑] 유튜브, 기존 영상을 숏폼 동영상 ‘Shorts’ 포맷으로 변경하는 툴 공개 [브리핑] 유튜브, 복수 OTT 이용 위한 ‘채널 스토어’로 애그리게이팅 사업 강화 [브리핑] 유튜브, 음악 저작권자와 유튜버간 수익 공유 프로그램 도입 발표 [브리핑] 유튜브, 일부 유저 대상 게스트와의 공동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 런칭 [브리핑]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소통 강화 위한 ‘Live Q&A’ 기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