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는 자체 숏폼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 숏(YouTube Shorts)’이 2020년 처음 런칭된 이후 현재까지 총 5조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발표. Tag #유튜브 #유튜브 숏 #YouTube Shorts #숏폼 #크리에이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Spotify, 세로 포맷 뮤직비디오 숏폼 영상 제공 테스트…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으로 TikTok 유사 숏폼 콘텐츠 활용 확대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 경쟁력 강화 위한 기능 테스트 [브리핑] 유튜브, TikTok 벤치마킹 ‘YouTube Short’ 베타테스트 마치고 전세계에서 런칭 [브리핑] 유튜브, ‘YouTube Short’ 크리에이터 지원 위해 1억 달러 규모 펀드 조성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숏’ 미국 런칭 등 신규 사항 공개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및 수익화 지원 방안 강화 [브리핑] 유튜브, 팟캐스트 사업 강화하고 오디오 광고 제공도 추진 [브리핑] 유튜브, 숏폼 ‘YouTube Short’ 제작에 기존 유튜브 영상 활용 허용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에 광고 적용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