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전세계적으로 OTT 업체들이 신규 콘텐츠 제작과 라이선싱에 지출한 금액이 전년 대비 16.4% 증가한 2,200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영국 시장조사업체 퓨어리(Purely)의 시장조사 보고서를 인용해 외신들이 보도. Tag #스트리밍 #OTT #오리지널 #라이선싱 #투자 #디즈니+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프랑스, 자국 콘텐츠 제작에 대한 OTT업체 연수익의 25% 투자 의무화 [브리핑] 美 Roku, 자체 AVoD 서비스 콘텐츠 확보에 10억 달러 이상 투자 예정 [브리핑] 美 AT&T, OTT 경쟁력 확보 위해 워너미디어-Discovery와 합병 발표 [브리핑] 디즈니+, 런칭 16개월 만에 가입자 1억 명 돌파 [브리핑] 애플, 애플TV+ 오리지널 콘텐츠 기반 팟캐스트 시리즈 런칭 [코멘트] 아마존, 5G 기반 차량 대상 OTT 서비스 추진…개인과 가정 이어 이동체 대상으로도 자사 서비스의 끊김없는 고객접점 확대 [브리핑] 디즈니+, 상반기 북미 OTT 신규 가입자 점유율 4위로 성장 정체 조짐 [브리핑] 넷플릭스, “자체 게임 사업은 무료 모바일 게임부터 시작” [브리핑] 美 워너미디어, 내년에도 신작 영화 10편의 극장-OTT 동시 개봉 추진 [브리핑] 디즈니+, 인도에서 연 6.7달러의 모바일 전용 저가 요금제 발표 [브리핑] 디즈니, 테마파크 방문객 전용 자체 AI 음성 비서 ‘Genie’ 공개 [브리핑] 美 워너미디어, HBO Max 사업 확대 위한 아시아 지역 허브 신설 [브리핑] 아마존 호주 법인, 차기 올림픽 방송 중계권 두고 현지 방송사와 경쟁 [브리핑] 英 OTT 시장, 월 이용료 부담으로 1분기 가입 가구 감소 [브리핑] 英 BT와 Warner Bros Discovery, 각사의 스포츠 방송 사업 통합 발표 [브리핑] 아마존 산하 MGM, 기존 OTT 서비스를 ‘MGM+’로 새롭게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