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통신 시장이 정체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3대 시내전화사업자(ILECs)인 Verizon, SBC, BellSouth가 무선 서비스와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패키지로 묶기 위한 기술적, 마케팅적 방면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Tag #번들링 유선사업자 브로드밴드 Verizon SBC Bellsouth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BT의 이동통신/무선랜 번들링 추진방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유.무선 사업자간 직접적 경쟁과 규제의 방향성 One Phone 사업의 방향성 제언: 공급자 시각보다는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 제고 우선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EV-DO 기반 "모바일 DSL" 사업자, Monet의 파산과 의미 [북미 시장 동향]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제공하는 고객가치 [해외시각]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미국의 통신업계 미 소비자 가구의 65%, "번들링 서비스로 전환하겠다" --- Parks Associates 美 SBC, 월정액 20 달러의 최저가 브로드밴드 번들서비스 개시 美 가구의 절반이 번들상품에 관심, 시외통화의 60%는 이미 무선으로 대체 번들링 서비스의 역기능, 시장지배력의 이전으로 경쟁 저해할 수도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美 통신시장, 가입자 이탈 방지 위해 TPS 요금도 인하경쟁에 돌입 번들링 패키지, "TV 방송에 특화된 사업자가 소비자에 어필할 것"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IP 기반의 번들링 서비스, OPEX의 50% 까지 절감 가능 WiMAX 보급의 관건은 VoIP 번들링, "월40-60달러 수준이면 충분" 번들링 상품 가입자, "예상외로 요구조건 까다롭다"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소비자는 휴대전화와 VoIP, 인터넷, TV가 번들로 제공되는 QPS 원해 ... Ipsos-Insight 유무선 번들 서비스 수요, 전체 유저의 31% 이상 넘어..In-Stat 급성장하는 아시아의 VoIP 시장, 기술 우위보다는 전략적 차별화가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