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은 가입형(subscription)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수익배분 방식을 도입하고 검색 결과에 유료 광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앱스토어에서의 개발자 수익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음. Tag #Spotify #스포티파이 #애플 #앱스토어 #수익배분율 #모바일앱 #가입형 서비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모바일앱, 이용시간과 인당매출에서 각각 안드로이드와 iOS가 우세...양사 전략차이 반영 [코멘트] 스트리밍 음악, 수익창출 단계 진입...앱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주요 음악서비스가 포진 [코멘트] 애플, 써드파티의 '런처'앱을 앱스토어에서 제거...생태계 통제 수준에 대한 논란 부각 애플워치, 써드파티 지원앱 사례 [브리핑] 애플 iOS, 中 힘입어 앱스토어 매출서 구글 안드로이드와 격차 더 벌려 [코멘트] 스마트워치, 전용앱 생태계 경쟁 본격화...애플워치 앱스토어 오픈, 삼성도 차기 제품 SDK 공개 [브리핑] 애플 AppStore, 구글 PlayStore보다 매출 80% 더 많아 [브리핑] 애플 임원, "애플TV의 핵심 사업은 tvOS 앱스토어" [브리핑] 모바일 앱스토어, 1분기 다운로드건수 8.2% 증가…게임이 성장견인 [코멘트] 구글, 크롬OS서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지원 임박說...이원화된 플랫폼의 통합에 무게 실려 [코멘트] 이통3사 통합앱스토어, 게임전용 요금제 추진...제로레이팅-스폰서데이터 결합도 예상 [코멘트] 구글, 자녀와 앱-콘텐츠 공유 기능 발표...가족형 상품이 ICT 업계의 핫이슈로 부상 [브리핑] 애플워치, 앱 개발자들로부터 외면받아 [브리핑] 구글, 애플 이어 앱스토어 수익배분율 조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