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휴대폰에서는 검색 보다 추천기능이 더 효과, 다운로드수 1.6배 증가…日 Hottolink 조사 美 DVR 사업자 TiVo, 콘텐츠이동성 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통신/미디어 컨버전스의 방향성 예고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전통적 TV의 死滅 머지않아, IPTV와 OTT도 수익성은 불투명” 美 케이블업계, 웹TV 끌어안기에 잇따라 동참…IPTV 사업자들도 예의주시 [해외시각] 개념 재정의가 필요해 진 IPTV, 케이블과 인터넷TV 간의 구분 모호해져…OTT와의 결합 모색 필요 美 Verizon, FiOS TV에서 웹동영상 서비스 시작…Twitter와 Facebook 위젯 기능도 테스트 OTT 동영상, 유료방송의 킬러 될 것인가…인터넷 종량제 도입의 근거로 작용할 수도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KT, 셋탑없이 PC로 IPTV 시청하는 '쿡 스마트미디어' 발표…의미와 해결과제 美 케이블사들, “TV Everywhere 연합은 TV의 미래” 한 목소리…혁신 or 기득권보호? OTT 성장에 따른 Cord-cutting 현상 아직은 시기상조, 모바일 진출이 더 시급…美 케이블업계 "스트리밍 기술이 접목되면, OTT 콘텐츠로도 추가수익 낼 수 있다” …Move Networks 사장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 온라인과 모바일의 상관도 높게 나타나… SNS와 Twitter를 상회 TV Everywhere, 사업비용 충당할 BM 찾는 것이 급선무…인증기반 무료 서비스만으로는 한계 커넥티드 가전 벤더 대상의 ‘CloudTV’ 솔루션업체 등장…美 ActiveVideo 국내외 통신방송 업계 주요이슈 및 2010년 전망 [CES] 일상화 국면으로 접어든 Web-to-TV…앱스토어와 위젯이 TV에도 접목 'TV판 iPhone'으로 진화하는 OTT 셋탑박스, 유료TV 위협할 것인가?…플랫폼 개방화의 방향성 제시 무선데이터 이용량 73% 급증…유튜브, VoIP, IM등 OTT 애플리케이션들이 대부분 차지 美 Cablevision, PC상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TV서도 실시간 이용 가능한 신서비스 발표 “클라우드 기반의 OTT 동영상이 DVR을 대체, 케이블사의 가입기반 BM을 위협할 것”…Boxee 유료TV와 OTT 동영상, 소비자는 양쪽 모두를 원해∙∙∙In-Stat 설문조사 TV+웹 추세로 주목 받은 동영상 검색, 시장선점 놓고 경쟁 가열…구글은 Dish와 제휴 iPhone용 실시간 동영상 시청 애플리케이션 러쉬…미국판 아프리카 Justin.TV도 출시 도래하는 N-Screen 多미디어 시대, 기술적 이슈보다 콘텐츠 저작권 문제 해결이 더 중요 TV 시청행태의 세대차, 유료TV 업계에는 큰 위협…OTT에 익숙한 10대층이 코드커팅 추세 견인 웹기반 개인방송 Justin.tv, 스마트폰과 SNS 연계 애플리 출시… 모바일 방송의 성숙기 예고 美 유료TV 사업자들, 코드커팅을 바라보는 시각차…케이블사업자 vs. Telco 美 케이블사 TWC, "구글TV는 적이 아닌 동지...TVEverywhere, Hulu, Netflix와는 경쟁관계” OTT 셋톱업체 Roku, 콘텐츠 수급계약 연달아 체결...구글과 Boxee와는 대조적 유료TV, OTT나 스마트TV와는 제로섬 경쟁 아닌 공존이 유력… “시청행태의 관성 때문” [해외시각] 모바일 트래픽 증가 전망과 대책...한 두가지 방안으로는 근본적 해결 불가능 버라이즌, IPTV 망투자비 회수위해 OTT 보다 모바일 연계에 주력...CP들과도 협상중 美 케이블사들, OTT 끌어안기 본격화, 40%가 내년까지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출시 전세계 커넥티드TV 출하량, 2014년 1억2,300만대 달할 전망…이머징마켓이 성장에 주 견인차 역할 美 Comcast, 셋톱박스를 인터넷단말로 대체하는 VoIP 기술 테스트中...케이블 지역독점 붕괴될 수도 Skype, 로지텍-파나소닉과 손잡고 750픽셀급 고화질 TV 화상통화 런칭...가격은 150달러선 美 AT&T, N스크린 서비스 강화 위해 콘텐츠 수급 확대...방송사 Turner와 저작권 계약 체결 OTT 전성시대, 유료TV와 CP들이 주목해야 할 조언 10가지 美 최대 케이블사 Comcast, IP 기반으로의 전환 전략 가시화...테스트베드 가동중 모바일 메신저 춘추전국 시대…이통사별 전략 비교와 전망 모바일IM 유저, 향후 5년간 3배 급성장 전망...기존 SMS는 A2P 영역으로 비중 옮아가 TV 콘텐츠의 75%, 향후 2년내 온라인化...방송사는 HDTV 보다 더 투자해야 "방송의 미래는 N스크린, 콘텐츠 차별화는 단말이 아닌 브랜드"...美 Comcast 태블릿 단말 보급, 방송업계에 미친 임팩트와 시사점 커넥티드TV 전세계 출하량, 2015년까지 5억대 돌파 전망...OTT와 WiFi가 견인 OTT 셋톱업체 美 Roku, 더 작아진 신제품 선보여...Angry Birds 등 게임기능도 추가 모바일 IM과 mVoIP 등 OTT 메시징 서비스, 트래픽 3자리수 증가...이통사 수익잠식도 가시화 美 커넥티드TV 보유 가구의 60%가 앱 이용...향후 TV앱이 시청경험 주도할 수도 100달러 이하로 가격인하 단행한 구글TV, 지금 구입해야 할 이유 5가지 구글TV..."향후 5년내 보급 본격화 될 것, 콘텐츠 아닌 TV 교체주기가 걸림돌" OTT 시청용 단말, 커넥티드TV가 주류...4년후 게임콘솔과 블루레이 플레이어 추월 전망 TV, 개방형 에코시스템에 편승하며 스마트화 가속…동향과 전망 美 케이블사 Charter, 자체 TV포털에 Netflix 등 OTT 서비스용 별도 채널 추가 美 유료TV 사업자들, 태블릿용 실시간 방송서비스 출시 러시...Comcast와 Cox도 동참 NFC 모바일결제 시장, 초기에는 이통사가 주도...점차 구글과 애플이 잠식 OTT 확산, 유료TV와 CP 측에도 호재...제로섬 게임 아니라 상호보완 공존할 수도 클라우드TV, 차기 혁신의 주자로 부상중...동향과 시사점 英 BBC, 자체 N스크린 서비스 'iPlayer' 인기폭발...커지는 CP의 영향력 입증 [리포트] CJ그룹, N스크린 ‘티빙’의 오픈 플랫폼화 시도…배경과 의미 구글, YouTube 안드로이드앱 업데이트…HD 플레이백 지원 日 도코모, 자체 모바일방송 ‘NOTTV’ 지원 스마트폰 출시…안테나 탑재 홀더도 제공 [코멘트] 카카오톡, 6월중 게임서비스 개시 예정...커뮤니케이션 넘어 한국형 SNS 플랫폼 추구 日 도코모, 스마트폰용 방송 ‘NOTTV’ 지원 태블릿 출시…3G/4G 접속 지원 [코멘트] 삼성판 카카오톡 ‘ChatON’, 블랙베리 버전도 출시…궁극적 지향점은 앵커플랫폼 [코멘트] 구글, 실시간 개인방송 서비스 본격 개시...트래픽 문제로 이통사와는 갈등소지 다분 [코멘트] 日 도코모-KDDI, 안드로이드용 유료 서비스 속속 출시...'가입자의 고부가가치화'에 역점 [코멘트] 스마트폰 유저의 52%, 집에서도 동영상 볼 때 폰 이용...이제 미디어 기기로 인식해야 [코멘트] 금융권, NHN 메신저를 모바일 최대 수혜주로 지목...무료 Comm.앱의 수익화에 기대감 고조 [코멘트] 구글, 모바일 개발자에게 YouTube API 공개…안드로이드 생태계 접목한 매쉬업 기대 [코멘트] OTT 동영상, TV의 보완재로 UX 향상 시도… Shazam, NBC와 제휴체결해 방송정보 전달 [코멘트] 카카오톡 진화에 잰걸음, 콘텐츠 중심 앱스토어도 연내 도입...이통사에 또 다른 대립각 [코멘트] 美 TV 시장, 코드커팅 본격화 조짐...저연령층의 이용시간 적어 트렌드 가속화 예상 SNS 동향 (11.28~1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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