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페이스북, 동영상 제작자에 광고수익 배분키로...롱테일형 OTT 시장서 유튜브에 도전장
[코멘트] 페이스북, 동영상 제작자에 광고수익 배분키로...롱테일형 OTT 시장서 유튜브에 도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이 올해 가을부터 동영상 제작자들에게 광고 수익의 55%를 나눠 주는 수익 배분 모델을 도입한다고 7월1일(현지시간) 밝힘. 페이스북이 동영상 분야에서 수익배분 방침을 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 이 같은 광고 수익 배분은 구글이 유튜브에서 해 온지 오래 됐으며, 페이스북이 정한 콘텐츠 제작자 55% 대 페이스북 45%의 배분 비율도 동일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