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무선인터넷, 패킷요금 할인서비스에 이용자 쇄도 도코모, FOMA 요금체계와 UIM카드 운용방식 결정에 고심중 패킷요금 할인서비스 패킷통신료 부담해소를 위한 일본 모바일CP들의 대응과 효과분석 패킷료 절감 전용 브라우저「jig 애플리」등장 : 50%의 인하효과와 실행속도까지 구현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요금제 선호도 :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 선호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도코모의 패킷정액제, 경쟁사와는 정반대의 발상으로 라이트 유저 공략 Kyocera 커뮤니케이션, MVNO로 개인시장에 진입 일본 모바일 이용자,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을 선호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