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美 최대 OTT 동영상 서비스 업체 Netflix가 최근 자사 가입자들의 시청행태에 대한 자료를 공개했다고 WSJ를 인용해 FierceOnlineVideo가 12월13일 보도. WSJ에 따르면, Netflix는 한달 내에 하나의 시즌 콘텐츠 시청을 완료한 가입자들을 그룹핑해 이들이 10가지의 다른 TV시리즈를 어떤 방식으로 시청하는지를 모니터링함. 그 결과 해당 그룹 중 약 25%가 13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한편의 드라마를 단 이틀만에 모두 시청한 것으로 나타남. 또한 이들 중 절반 가량은 일주일만에 시청을 완료한 것으로 드러남. 또한 22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시트콤의 경우 해당 그룹의 48%가 전체 시즌을 일주일만에 모두 시청한 것으로 집계됨. 즉, 이 그룹에 포함된 대다수의 가입자들은 자신들의 여유시간에 맞추어 연속으로 여러편의 에피소드를 시청하는 빈지뷰잉 이용행태를 보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