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오리지널 온라인동영상 유통업체로서 출발한 美 Blip.tv가 최근 컨슈머들이 쉽게 콘텐츠를 검색토록 하여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는 애그리게이터 서비스로 재런칭됨. Tag #Blip.tv #웹TV #온라인TV #온라인동영상 광고 #온라인동영상 BM #동영상 애그리게이터 #모바일동영상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Verizon, FiOS TV에서 웹동영상 서비스 시작…Twitter와 Facebook 위젯 기능도 테스트 방송시장에서 점점 커지는 Content Aggregator의 역할, 인터넷 콘텐츠오너들과 파트너쉽 체결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Short-length 중심의 온라인 동영상 업체 웹TV의 시청행태 및 광고효과…기존 TV와 차이 극명, 실질적인 대체관계 없어 온라인동영상 시청자, 콘텐츠가 무료이면 광고에도 호의적∙∙∙"광고 2배로 늘어도 괜찮다" 온라인 TV사이트 Hulu, 가입형 서비스 런칭 준비중...Freemium 모델 채택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방문자수는 YouTube, 시청시간은 Netflix가 1위 온라인동영상 유저 10억명 시대, 4년후 전체 컨슈머 트래픽의 57% 넘어설 듯...Cisco 온라인동영상 플랫폼 시장, 글로벌 레벨의 과점구조로 재편중…개도국으로도 경쟁 확대 美 동영상광고 시장 급성장 추세, 시청자의 절반에 월평균 34회 노출...Hulu가 1위 기록 성장가도의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 더 강화하고 요금 인상...콘텐츠 수급과 배포채널도 확대 美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미디어 업계의 실질적 승자로 등극…최근 동향과 시사점 온라인동영상 시장, 아마존 등 유통업체까지 가세로 대혼전 예고…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 페이스북의 영상미디어 시장 진출, 소셜화 바람 어디까지 불 것인가?…동향과 전망 Netflix,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레드오션化로 새로운 돌파구 모색중…인터넷 적응도 마무리 단계 온라인동영상, PC 넘어 모바일로 시장확대 가속화…플레이어별 전략과 관전 포인트 美 온라인TV 수익, 2010년 30% 이상 증가…광고 부문 성장세 가장 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