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는 대일본인쇄(DNP)와 제휴하여 빠르면 연내에 eBook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특정 출판사 및 단말업체와 연합하여 콘텐츠 업체를 참여시키는 것이 아닌 콘텐츠와 단말 영역에서 처음부터 ‘개방화 전략’을 취함으로써, 이미 앞서 진출한 KDDI 등 타 진영과 차별화 할 생각이다. Tag #eBook 콘텐츠 #일본 eBook #도코모 eBook #도코모 대일본인쇄 #소프트뱅크 eBook #KDDI eBook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전자책 산업 시장규모 및 성장률 추이 (2002~2006) 국내 디지털 출판 시장규모 추이 (2004~2006) 모바일 콘텐츠 시장, 성장여력 아직 많이 남아있다…eBook, 구직, 부동산, 여행 분야도 후보 일본, 베스트셀러 소설 중에서 절반은 휴대폰용으로 집필된다 페이스북과 구글, 이용자 지향의 SNS 표준 정립위해 힘 합친다…DataPortability WG에 공조키로 일본 e북 이용의향 조사 (2009.9) eBook, 출판업계의 구원투수 될 것인가…단말도 콘텐츠도 아직 은 갈길 멀어 [CES] 주목해야 할 10가지 트렌드…3DTV, eBook, 넷북, 유료콘텐츠, 커넥티드Car, 실시간웹 등 국내 디지털 콘텐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2) Facebook, 자체 온라인결제 사업에 나선다…소셜게임에서 유료 뉴스콘텐츠로 눈돌려 아마존, Kindle 콘텐츠 인세율을 2배 인상해 70%로 상향조정…애플 iPad을 견제 애플 iPad, 단말 스펙이 아니라 콘텐츠 전략에 주목해야…iTunes 중심의 원스톱 동기화 모델 日, eBook 시장을 바라보는 중소 출판업체들의 시각…아직은 기대와 우려가 혼재 전세계 전자책 출하량 및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디지털화 하는 日 인쇄미디어의 시장규모 예측 아마존과 애플, eBook 콘텐츠 소싱 둘러싼 신경전 치열…가격설정권과 수익배분율이 초점 日 출판업계, eBook 시대 대비해 업계연합 결성…저작권과 콘텐츠 포맷에 공동보조 국내 주요 콘텐츠 업체별 전자책 확보 현황 (2010.3) 아마존, eBook 콘텐츠 가격설정권을 출판사에 위임키로…iPad 출시 의식해 최종합의 애플의 가세로 급변하는 eBook 시장환경, CP 직영의 유통모델도 등장…이통사의 역할과 기회 전세계 지역별 e북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4) iPad 인기에 eBook 업계의 위기감 고조, 아마존 Kindle의 대응방향에 관심 집중 iPad 상륙 앞둔 日 유저와 출판업계의 반응...적극과 신중, 접근자세 양분화 日 KDDI와 소니 등 4사, eBook 합작사 설립…개방형 플랫폼으로 애플 iBook Store 견제 日, iPad 상륙에 따른 업계 움직임...콘텐츠 업체는 환영, 이통사와 단말업체는 대항마 출시 日 소프트뱅크, 자회사 통해 iPad-iPhone용 미디어 콘텐츠전송 서비스 'Viewn' 런칭 애플, 단숨에 eBook 시장의 22% 수준까지 점령...롱테일 아닌 프랜차이즈 전략에 주목 iPad, 日 산업전반에 가격파괴 촉발…미디어, 콘텐츠, 통신서비스 분야로 확산 日 이통3사, eBook 사업에 앞다투어 진출…콘텐츠 배급 전담할 합작회사 설립 iPad 출시후 eBook 업계, 애플 에코시스템 편승 vs. 경쟁으로 양분화…최근동향과 전망 iPad, 전자교과서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日 교육현장에서 채택 사례 늘어나 일본 PC·휴대폰용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2008) 日 도코모, eBook과 인쇄도서를 연계한 ‘하이브리드형 서점’ 사업 진출…대일본인쇄와 제휴 日 eBook 시장, 콘텐츠 매출에서 iPad가 iPhone을 2배 격차로 추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