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5년에 걸쳐 무료 애플리케이션의 비중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통사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업수익이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시장조사업체 Pyramid Research가 발표했다. Tag #앱스토어 BM #무료 애플리 #광고기반 애플리케이션 #모바일광고 #애플 iAd #이통사 앱스토어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앱스토어 광고의 가능성, 무료/저가 애플리케이션이 주류가 될 것인가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Top 10 (2008.12)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위기보다 기회…직접과금, 콘텐츠호환성과 검색기능은 필수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음성서비스에 버금가는 킬러앱...사업성공 위해 필요한 역량들 美 Verizon, 단말에 자사 앱스토어 사전탑재 추진…특정 앱스토어유저는 별도로 다운받아야 中 China Mobile, 자체 앱스토어 8월중 런칭…“통제방식의 접근으로 성공가능성 낮아” 앱스토어 유저의 이용성향, 다운회수는 많지만 지속률은 저조…이통사의 BM 방향성 제시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Android Market, 애플리케이션 등록수 1만개 돌파…35.8%만이 유료 Vodafone, 독자포털에 iPhone 끌어안기…트래픽과 애플리케이션 양쪽 모두를 수익원으로 '무선인터넷, 2012년이면 Walled Garden BM 사라질 것'...이통사 경영진의 53% 앱스토어 시대, Dumb Pipe 피하려는 이통사들의 대응…동향과 전망 애플 AppStore, 애플리케이션 등록 10만건 돌파…무료 애플리는 24% 레드오션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 수익모델 다각화의 방향성∙∙∙동향과 전망 앱스토어 매출에서 광고수익이 차지하는 비중, 3년후 25%로 급성장 전망 미국 월 평균 스마트폰별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 현황 (2010.1) 2010 주요 모바일 앱스토어 현황 및 비교 전세계 앱스토어별 유·무료 비율 비교 (2010.2) 애플의 다음 목표는 모바일 광고, 구글과 정면충돌 예고…Telco의 선택지는? 전세계 모바일 앱스토어 관련 통계 (2010) 일본 iPhone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이용 실태 조사 (2009.9) 英 Vodafone, 자체 모바일광고 사업 구조조정 돌입...애플 iAd와 구글 AdMob을 의식 모바일 광고에서 AdMob과 손잡은 KT...의미와 전망 앱스토어, 이통사의 떡은 없는가…정면승부 피하고 로컬 대상의 쇼핑몰식 접근방식에 주목해야 모바일 광고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ARPU가 무선데이터의 절반수준이지만 시장규모는 더 커 애플, 모바일광고 iAd로 올매출 최대 80% 증가 예상…iTunes 연계로 플랫폼 차별화 앱스토어, 2013년을 정점으로 시장규모 점차 감소할 전망…모바일웹의 확산속도가 변수 안드로이드, iPhone 광고트래픽 추월...에코시스템도 확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