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0억달러 이상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셋톱박스가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짐에 따라 유료TV 업체가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서비스 접속에 이용되면서, 가정내에서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시장조사업체 ABI Research가 밝혔다. Tag #셋톱박스 #셋톱 고사양화 #IP 셋톱박스 #디지털 STB #양방향TV #HDTV 니즈 #디지털전환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디지털 STB 시장, 2011년까지 2억대 규모로 성장 … 하이브리드형 제품이 대세 IPTV 셋탑박스…시장은 분할(Fragmented), 기술은 통합(Convergence) 추세 국내 셋톱박스 시장규모 전망 (2005~2011) 세계 셋톱박스 시장규모 전망 (2005~2011) 전세계 IPTV 가입자수, 5년후 9,000만 전망…장비벤더 선정이 Telco의 공통 숙제 유럽·아시아의 Advanced 셋톱박스 출하량 전망 (2006~2010) 세계 IPTV 장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케이블 사업자의 HD 셋톱박스 공동구매, Telco와의 TPS 경쟁에서 자충수 될 수도 美 Verizon, TPS 차별화 서비스 '멀티룸 DVR' 반응 호조…"HD영상 보급확대가 수요 견인" 국내 IPTV 및 디지털CATV 도입에 따른 셋톱박스 내수시장 전망 (2008~2012) 국내 IPTV3사, WiFi 탑재 셋탑박스 테스트중…댁내배선 문제해결로 가입장벽 해소와 홈네트워크 기반 구축이 Driving Force 스카이라이프, 하이브리드 셋톱박스로 IPTV 사업자와 共生모델 모색 전세계 디지털 셋톱박스 판매량 전망 (2007~2011) TV에 바라는 소비자의 경험, 인터넷을 TV로 옮겨놓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위젯에 주목 양방향서비스, IPTV와 케이블 업계간 경쟁의 새로운 화두로 부상 …기술선택지 보다는 유저편의성(UX)이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