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DVD 렌탈업체 Blockbuster는 자사 고객들이 휴대폰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모토로라와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디지털 사업을 더욱 강화하였다. Tag #Blockbuster #Blockbuster 3-스크린 #Three Screen #Blockbuster 모토로라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pple TV에 위협느낀 Blockbuster, 직접 셋톱박스 개발…스트리밍 렌탈 시장의 중요성 시인 美 영화콘텐츠 대여 시장의 라이벌, Blockbuster와 Netflix…셋탑박스 사업 직접진출로 경쟁 2라운드에 돌입 美 Netflix, 100달러 셋탑박스 직접 공급 나선다…홈비디오 시장 경쟁 새로운 국면 돌입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셋탑박스를 둘러싼 시장환경 급변, 최근 동향과 Telco에의 시사점 LG전자, 美 Netflix와 손잡고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발표 美 Blockbuster, 자체셋탑 개발 대신 OTT 솔루션 채택키로…Netflix-Roku, AppleTV, Vudu 등과 대립각 美 Blockbuster, Three Screen 비디오 렌탈 서비스 준비중…MS의 Live Mesh 플랫폼 활용 급물살 타는 셋탑박스의 진화, 인터넷 자체를 끌어안으며 서버화 추세…美 Blockbuster의 사례를 통해 본 현황과 전망 급물살 타는 TV와 인터넷 융합, 업체들 참여 잇달아…인텔-야후-가전업체-Netflix 2009년 화두 ‘커넥티드 TV’, 가전업계의 BM 변화 예고…콘텐츠 업계와 제휴 가속화 될 것 Netflix 행보 의식한 Blockbuster, "Telco와 제휴 방안 모색하겠다” 가전업계와 인텔-야후의 참여로 급물살타는 TV와 웹의 결합과 네트워크 콘텐츠 시대의 도래…IPTV에는 위협요인으로 작용 온라인 VoD 업체 Netflix, 게임콘솔로도 영향력 확대…Xbox 유저 100만명 돌파 브로드밴드 유저의 25%, Three-Screen 영상서비스 이용의향 있다…월65-105달러대 선호 TV 콘텐츠의 이동성, 멀티스크린 보다 ‘Two-Screen’ 서비스 수요층이 가장 두터워 美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OTT 셋탑', 신세대층에 어필하며 시장개화 조짐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Three-Screen, 개념과 추진사례 (1부) Three-Screen, 개념과 추진사례 (2부) 삼성전자-블록버스터 제휴, 美시장에서 TV와 가전기기에 VoD 직접 제공...Telco와도 경쟁 LG전자,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와 제휴...Web-to-TV 지원모델 라인업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