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iPhone이 법인시장에서도 인기를 끌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컨슈머용 스마트폰 시장 조사에서 3G iPhone 출시가 소비자 수요에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난 것처럼 법인용 시장에서도 3G iPhone이 실제 구매력 증가에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Tag #미국 아이폰 3G아이폰 법인시장 스마트폰 블랙베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블랙잭 스마트폰 앞세운 SKT의 FMS 서비스, 단말보조금 여부와 유선 Last Mile 확보가 관건 3G 버전 iPhone 출시는 내년초 유럽부터, 칩셋 공급은 Qualcomm이 유력 애플, 3G iPhone에 인텔 Moorestown MID 칩셋 채택할 듯… 배터리 수명이 가장 큰 이유 애플, Salesforce.com과 손잡고 법인시장도 넘본다... 블랙베리와 Treo 스마트폰과 경쟁 기업시장에서 블루오션을 발굴한 스마트폰 BlackBerry 분석…국내 시장에서 BlackJack에의 시사점 블랙베리, 스마트폰 보급 확대 겨냥해 가구단위 수요로 눈돌린다 법인시장으로 침투하는 iPhone, 기능 미비에도 불구하고 SI 업체와 직원들이 원군 역할 법인시장으로 옮겨가는 iPhone의 인기, Blackberry 아성에 도전…국내에의 시사점 국내시장에도 iPhone 상륙 초읽기, 요금체계와 BM 변화 없이는 ‘得’보다 ‘毒’이 될수도 애플, 3G iPhone 출시를 계기로 고압적 태도에 변화 예고…이통사의 데이터 BM 재정립의 계기 3G iPhone에 대한 경쟁사들의 반응…HTC, Palm, 노키아, 삼성 거인 도코모를 밀어내고 iPhone 공급권을 따낸 日 소프트뱅크,그간의 경위와 전략 주요 3G 스마트폰 비교 (2008) 세계 스마트폰과 PDA 출하량 추이 (2000~2008) iPhone2.0의 전모와 국내외 시장에서의 예상 임팩트 세계 스마트폰 벤더 경쟁력 순위 (2008) 3G iPhone, 20개국에서 발매 신드롬 재연…영국에서는 초당 13,000건 주문 쇄도 MS, 對 Apple 전략의 방향성 놓고 고민중…에코시스템 관리, UI와 브라우저 채택 등 3G iPhone 발매, 8월22일부터 20개국 시장 추가…연말까지 총 68개국으로 늘어나 유럽 스마트폰·아이폰 유저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 형태 (20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