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전업사업자인 허치슨3가 이탈리아에서 광고기반의 무료 모바일TV 런칭하면서 3G 사업의 돌파구 찾기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Tag #모바일TV 3Italia 허치슨3 모바일방송 모바일광고 광고기반 무료BM BM LaTV DMB DVB-H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이통사 ‘3 Italia’, 방송사 인수 통해 지상파 디지털방송 사업권 확보 MediaFLO와 BCMCS의 재부상과 모바일방송 BM의 향방 : 이통사 주도 vs. 방송사 주도 美 시장에도 모바일방송 서비스 경쟁 점화, 수요부족과 표준 Segmentation이 걸림돌 모바일 방송 표준, 지역별로 쏠림현상 조짐...북미-유럽-아시아 제각각 세계 모바일TV 기술방식별 가입자수 전망 (2006~2010) 모바일 방송의 지역별 기술표준 분열, '2+n' 구도로 정착될 조짐 … 현황과 전망 이탈리아 이통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 이탈리아 3Italia의 선·후불 가입자수 현황 (2006.8) 이탈리아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4분기) 유럽 각국 주관청, EU의 모바일TV 단일표준화에 반대…"DVB-H 강제하지 말라" 지상파DMB, 국제표준 채택되더라도 차별화된 BM 없이는 시장확대 불투명 "DVB-H는 결국 퇴출될 것, 모바일+IMS 기반 방송기술에 비해 경쟁력 없어"…에릭슨 EU, DVB-H를 유럽 공식 모바일 TV 단일표준으로 확정 유럽연합, 모바일TV 기술로 'DVB-H' 단일표준 채택…기술 보다는 BM이 중요, 셀룰러 기반의 방송기술이 주요 변수로 떠 올라 EU의 모바일TV 단일표준화, 수익모델과 공통주파수 없어 파급효과 미미…장비업체에만 호재 세계 모바일TV 표준 기술별 가입자수 전망 (2006~2011) DMB의 부진,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방송 BM에 관심 고조…국내 이통사들 MBMS 기반 서비스 도입 검토중 모바일TV 기술의 경연장이 되고 있는 미국 시장, 기술방식별 추진 현황 DVB-H 모바일방송 사업자 3 Italia, 유럽 최초로 광고기반 무료 BM 전격 도입 주요 모바일TV 기술방식별 비교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