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PTV 관련 주요 사업모델 및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Tag #국내 IPTV 사업모델 시장규모 VOD 접속료 PPV 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TV 2008년 까지 2억 회선 보급될 전망, 기회와 위협요인 공존 IPTV 사업의 관건은 Time-to-Market, 광고주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것 MS의 IPTV 플랫폼 `Mediaroom`으로 재탄생...DVR, VoD, Channel Zapping 기능 추가 국내 메가TV와 하나TV 비교 (2007.7) IPTV가 열어갈 새로운 개념의 통방융합 비즈모델 : 맞춤형 광고 英 방송3사, 온라인 VoD 서비스 위해 합작회사 설립…Telco의 IPTV와 경쟁 준비 광고주가 셋탑박스를 유통하는 개방형 IPTV 비즈모델 등장, 和 UCD 日 Sony, 광고기반의 무료 방송형 IPTV 서비스 런칭…수동적 시청습관의 유저를 겨냥 IPTV는 이미 웹상에서도 구현되고 있다. 롱테일 콘텐츠와 타겟광고 실현이 관건…구글 국내 광고 노출 단말기별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5~2007) 세계 IPTV 장비 시장규모 전망 (2005~2010) Over-the-Top 콘텐츠의 확산, IPTV 비즈모델에 강력한 위협 요인으로 부상 IPTV의 추가 ARPU, 유저의 굳어진 기존 콘텐츠 소비행태를 수용하면서 대체 솔루션 제공해야 국내 IPTV 서비스 비교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