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 및 이용율 추이 (1999.1~2005.12) 국내 주요 정보화지표 이용자수 추이 (2001~2005) 국내 만3세 이상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수 현황 (2006.12) 국내 네티즌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수 현황 (2006.12) 국내 만6세 이상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수 추이 (1999.10~2006.12) 국내 주요 정보화지표 이용자수 추이 (2001~2006) 국내 기간 통신사업자들, VoIP에 소극적인 배경은 각각 달라 국내 인터넷뱅킹 등록 고객수 추이 (2001~2007.1분기) FMC 진전에 따른 국내 VoIP 시장환경의 변화와 경쟁구도 전망 국내 주요 정보화 통계 현황 (2006) KT의 TV쇼핑사업 진출, 케이블-IPTV업계-인터넷홈쇼핑 삼파전으로 비화될 조짐 KT, 인터넷 미디어랩 ‘나스미디어’ 인수...Telco2.0으로의 변신 행보 가동 WiBro에 VoIP 서비스 허용, 결합상품 활성화 통한 시장친화적 요금인하 유인책으로 주목 무선망 개방의 실효성, 셀룰러망 만으로는 원천적 한계…펨토셀과 WiBro를 연계한 BM 모색해야 KT의 VoIP 차별화 전략 ‘SoIP’, 경쟁 측면에서 어정쩡한 포지셔닝…서비스 이미지도 Ann과 중복 우려 KT, 집전화 포함된 TPS 결합상품 첫 출시…VoIP에 대한 깊은 고민 묻어나 삼성네트웍스, 日 소프트뱅크와 VoIP 서비스 제휴…KT로서는 주목해야 할 경계대상으로 부상 국내 연도별 인터넷 및 게임 이용자수 추이 (2000~2006) SKT 쇼핑몰 ‘11번가’ 초반 가입자 몰이 호조, 전망 엇갈려…쇼핑몰 자체 수익보다는 유저행동이력 데이터 수집이 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