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뱅킹이 빠른 성장을 보이며 은행들이 소매 및 기업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는 강력한 채널이 되고 있다. 모바일 뱅킹은 이미 미국 주요 은행들의 전략적 사업부문이자 기술면에서도 우선순위로 떠오른 분야가 됐다. 그러나 메이저 은행들이 모바일 뱅킹을 주요 사업전략으로 추진할 만한 금전적∙기술적 자원을 갖춘 반면, 대부분의 중소은행들은 비용절감이나 혁신을 이루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