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형 모바일광고업체 AdMob이 애플의 iPhone용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 광고사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동사는 이미 iPhone 전문 콘텐츠를 개발하는 퍼블리셔 15개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Tag #모바일광고 콘텐츠광고 AdMob iPhone 애플폰 아이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월정액 16.95 달러의 글로벌 무선 VoIP 서비스사업자 등장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美 Apple, 휴대전화 겸용 음악플레이어 `iPhone` 300달러에 내년초 출시 소문 빌게이츠, "디지털 음악의 미래는 휴대전화에 있다" ... Zune폰 출시 임박 소문 가시화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Apple, `유비쿼터스 iPod 월드`를 향한 3단계 전략 시나리오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Nokia, 8GB 용량 뮤직폰 출시하며 Apple의 iPhone 견제 나서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MS의 차기 Zune 전략, UCC 동영상 무선 공유와 전화 기능 탑재... iPod과 전면전 대비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화제의 Apple iPhone, "2007년 단말 시장에 중대한 변수될 것" Palm 사장, "Apple이 핸드셋 시장을 지배하지는 못할 것… PC Guy들의 태생적 한계"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애플 iPhone을 둘러싼 해프닝, 시스코 자회사 Linksys가 등록상표 앞세워 먼저 출시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애플 iPod폰, 빅히트 가능성 높게 나타나... 美 소비자 16%가 구입의사 밝혀 美 AT&T,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 "광고가 핵심 수익원 될 것" 美 소비자의 79%가 모바일 광고에 부정적 반응, "가치전달에 초점두어야"... Forrester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Apple, 6월 미국에서 `iPhone` 전격 런칭... 협력 이통사는 Cingular로 결정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Apple폰이 이통시장에 끼칠 영향, 협력 파트너 Cingular가 선보일 BM이 가장 큰 변수 노키아, "Apple폰, 전체 이통단말 시장에 끼칠 영향은 미미할 것" 애플-시스코, `iPhone` 상표권 막후협상 결렬...강도높은 상호 비방전으로 비화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애플폰 가격 500-600 달러, "타깃고객과 기능을 감안하면 비싼 수준이 아니다"... Cingular 리눅스 기반 플랫폼개방형 스마트폰 등장,폐쇄형 Mac 기반의 Apple폰과는 대조...OpenMoko 美 Apple, 매출 50% 급증...월가의 관심은 6월 출시 애플폰의 Halo Effect에 집중 애플폰과 프라다폰... 터치스크린 중심의 UI와 디자인 혁신 예고 Apple폰, "제조원가 246달러 마진율 50% 예상, 소매가격 인하 여지 많아" … iSuppli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美 이통시장, 모바일 광고 빠르게 확산중...유스마켓 겨냥한 MVNO들이 더 공격적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베일 벗은 Apple폰의 전모..네트워크 없는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이통시장에서도 통할 것인가 ? Apple폰의 생산원가 추정...iSuppli 조사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Apple폰을 둘러싼 핵심 이슈 3가지, 전문가 인터뷰 내용 美 Verizon, "2년전 Apple폰 독점제휴 제안 거절"...Cingular와의 계약조건에 이목 집중 Apple, 시스코와 iPhone 상표권 협상 재개… MS의 June은 프로젝트 좌초 위기 소문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KDDI 사장, "단말기도 주문형이 가능해야... 애플폰과도 손잡고 싶다"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애플폰, Invention과 Innovation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 애플, Cisco와 iPhone 상표권 분쟁 타결...양사 공동으로 브랜드 사용키로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Apple과의 경쟁에 자신, 이통사업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을 것”... 美 SprintNextel 부사장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英 Hutchison 3,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 시작..."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美 이용자 35%, “인센티브 있으면 모바일 광고 이용하겠다”...현금보상을 가장 선호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CTIA 2007] 향후 휴대단말 트렌드의 키워드는 ‘Usability’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美 소비자의 애플 iPhone 구입의향과 이통시장에의 파급효과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 광고와 방송, 4년후 시장규모 각각 190억과 90억 달러로 급성장...ABI Research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중국 소비자들의 애플 iPhone 구매 의향 조사 (2007.1.11~3.10)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게임 런칭, 유저의 상황에 따라 실시간 타깃광고…이스라엘 Cellcom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英 Hutchison 3,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초기 시장반응 엇갈려 애플 iPhone의 예상 임팩트, 모토로라-LG-노키아 順...이통사 Churn에도 영향 클듯 전세계 OTA 음악 다운로드 시장, 5년 내 10배로 급성장...가입형이 전체 60% 차지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애플 iPhone의 유럽 파트너 후보로 T-Mobile UK 급부상, 독점계약 형태가 유력 노키아 CFO, "애플 iPhone는 High-end 단말 수요를 자극할 것, 우리에게도 기회” 광고기반 무료 이통서비스 모델 성공할까...MVNO ‘Blyk’, 올여름 영국시장부터 런칭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美 AT&T, 6월 iPhone 런칭에 앞서 브랜드 정리 작업...싱귤러 매장의 간판 전면교체 美 버라이존, iPhone 킬러 모델 준비 중...LG 프라다폰이 유력 후보로 거론 미국 Apple의 제품 및 서비스 부문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미국 Apple의 지역별 매출 구성 추이 (2004~2006) 스마트폰 보급, 연내로 1억대 넘어설듯...5년후 전세계 휴대단말 시장 22% 점유 [해외시각] 日 도코모 사장 인터뷰...주요 통신규제 현안에 대한 입장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iPhone 소프트웨어 개발, Third Party 참여 가능토록 추진중”...애플 CEO 미국 모바일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6~2011) 애플-AT&T 연합의 경쟁사들, iPhone 대항마로 준비중인 단말 라인업 공개 iPhone 인기, 발매전부터 난리법석..."노숙을 해서라도 발매 당일 사고 싶다" 3G칩 수입금지 조치에 따른 퀄컴의 4가지 선택지... 희비 엇갈리는 이해당사자들 Amp’d 좌초의 파문, MVNO 업계에 먹구름...고객층 유사한 Helio에 관심 집중 애플, "iPhone 플랫폼, 3rd Party에 개방하겠다...웹2.0 표준만 지키면 오케이" 미국 시장에서의 ‘iPhone Killer’ 단말, LG와 삼성이 공급 주도 美 AT&T의 iPhone 마케팅 효과, Churn 경쟁에서 핵심 변수로 작용할 듯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터치스크린 단말, iPhone 효과로 인기 급상승...2012년 까지 부품시장 두배 성장 iPhone이 이통업계의 Landscape를 바꿀 수 있는 이유 5가지 “iPhone은 구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단말, AJAX 활약에 기대”...슈미트 CEO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이통사-검색업체간 새로운 협력모델 제시...英 전문 에이전시 4th Screen Advertising 美 AT&T와 애플, iPhone 전용 정액요금제 발표...3가지 플랜에 월60달러 부터 美 iPhone 신드롬, 발매 나흘전 부터 줄서기 경쟁 이미 시작돼...휴대폰 판매사상 최초 英 Orange, 휴대폰 대기화면 개방...이용자가 직접 디자인도 가능 애플 iPhone의 상세기능 : 동영상 자료 정리 iPhone의 유럽시장 파트너 조만간 발표 될 듯 ... 보다폰, T-Mobile, CPW 거론중 iPhone 임팩트,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소비문화 패러다임을 바꾼다...Hollywood도 주목 블랙베리와 Palm, 1분기 실적 극명하게 엇갈려... iPhone 발매 앞두고 초긴장 美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매출 3자리수 급성장, 유저의 광고 상기율도 3배 수준 iPhone 도입 협상, 일본 이통3사도 물밑 경쟁에 돌입 iPhone, 1,800개 AT&T 대리점에서 모두 `SOLD OUT`...사흘간 50~70만대 판매 iPhone의 원가는 265달러, 마진율 55% 수준 ... 부품 공급사들 밝혀져 獨 T-Mobile, 유럽 최초로 iPhone 판매권 계약 체결...612달러에 11월부터 시판 iPhone의 두번째 유럽 파트너, 텔레포니카 산하 O2로 결정설...유럽 언론들 iPhone이 촉발한 단말의 고기능화와 복합화 추세, 콘텐츠 플랫폼 업계 호황 예고 미국 Apple 아이폰의 주요 부품 내역 (2007.7) 미국 애플 아이폰과 국산 휴대폰 사양 비교 (2007.7) iPhone에서 IM과 Skype를 이용할 수 없는 이유, 이통사와의 관계 or Apple의 내부전략? iPhone 터치스크린의 비밀: 동작해석(Gesture Interpretation) 소프트웨어 애플, 이통사와 iPhone 독점공급권 협상에서 `高자세`...Vodafone은 수용 거절 일본 유무선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전망(2005~2011) 리눅스 기반 개방형OS 표방 OpenMoko, 첫모델 발매... iPhone 킬러 후보로 주목 美 Virgin Mobile의 광고기반 무료통화 서비스 `Sugar Mama` 호조...마케팅 효과도 `쏠쏠` iPhone의 API 공개, 해커들에 의해 먼저 실현될 지도...SIM Lock 해제 프로그램 속속 등장 AT&T의 iPhone 요금제를 통해 본 애플-이통사의 음모 저가형 iPhone 출시 소문으로 Apple 주가 사상최고치 갱신...애플은 진위 해명 거부 저가형 iPhone, 연말 출시 근거 있다...iPod 제품군을 모두 대체하는 것이 애플의 전략 광고기반 무료통화를 표방한 MVNO 英 Blyk, 서비스 런칭 준비부족으로 지연 美 시장에서 개화조짐 보이는 ‘자동차+ iPhone’...BMW가 재빠르게 동참 선언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iPhone 보급, WiFi 핫스팟 확산과 이통사 BM 변화의 촉발재 될 수도 `WiMAX + iPhone`, 무선망 개방의 환상적 궁합될 것...無 보조금이 전제조건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 게임, 광고효과 탁월... 인식율 19%, 클릭율 44%로 나타나 일본 소비자의 아이폰 구매 여부 조사(2007.7) iPhone의 수익모델, 데이터 접속요금의 일부도 챙긴다...가입자당 최고 8달러說 iPhone 신드롬과 임팩트 분석 … "아직은 시작에 불과하다" SMS를 활용한 P2P 광고모델 등장, 이통사와 50:50 수익분배...英 Mobiya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 AT&T의 iPhone 효과 : 신규가입율 40%, 이탈율 0.3% 감소...애플은 주가거품 빠져 iPhone, 9월중 유럽에 이어 내년 아시아 시장 진출... 600달러 고사양 모델이 더 인기 2002 한일월드컵 유치를 연상케 하는 KTF의 iPhone 도입 시나리오 노키아, 온라인 Music Store 사업 8월부터 런칭... Apple의 수직결합 BM 공세에 맞불 모바일 WiMAX를 둘러싼 Google-Sprint 연합의 행보, 이통업계 BM 변화의 풍향계 될 듯 애플, 텍스트-음성 변환해 이통망 Bypass하는 기술특허 출원…iPhone의 다양한 가능성 제시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단말 관련 산업계를 변화시킬 4대 변수: iPhone, 대체망, 모바일TV, 기업고객... In-Stat Google, 구글폰 생산과 광고사업 위해 복수의 이통사와 벤더들 접촉중...LG전자도 포함 전세계 휴대폰 단말시장 지각 변동 진행중, 향후 변수는 iPhone의 임팩트 Apple, 연속적인 손가락 동작정보 처리 기능이 추가된 `멀티터치` UI로 특허신청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일본 소비자의 iPhone 인지도 조사(2007.7)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터치스크린 키보드 특허침해로 Apple을 제소... 英 SP Technologies 아시아 최초 iPhone 파트너는 대만 Chunghwa Telecom이 될 듯, 연내 250만대 계약 추진 iPhone으로 Skype 통화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장, WiFi와 셀룰러망 모두 이용...獨 SHAPE